노후의료실비보험

2014년 8월을 기점으로 노후의료실비보험이 등장하였습니다. 이 상품은 기존 실비보험과 비슷한 성격을 가졌지만, 뚜렷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가입대상 연령에 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 이 상품은 가입대상 연령은 최대 75세까지 입니다. 월평균 보험료는 2~3만 원대로 현재는 그리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가격이지만, 노후에 가입하면 충분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노후 의료실비보험은 노년층이 가입할 수 있는 실비보험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만, 건강하고 젊을 때 가입해 놓은 실비보험의 보상 범위와는 확연한 보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위험률 산정을 하면 노년층이 불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비보험은 미리 가입하는 것이 제일 좋지만, 상황상 미리 가입하지 못했을 때를 위한 상품이 노후의료실비보험입니다.

 

또한, 노년에는 경제활동률이 급격하게 하락되기 때문에 더욱 노후대비책을 마련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65세 이상의 노년층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큰 상품인지라 가입대상에 해당된다면 한 번쯤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가입신청을 하여도 심사기준에서 탈락될 수 도 있으니 1년이라도 빠른 가입신청을 권유해 드립니다.

 

반면에, '어차피 범위가 좁은데 도움이 되기는 할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65세부터 치료비가 급격하게 상승한다는 점을 바라본다면 이문제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특약을 사용하여 추가적으로 보장 범위를 늘릴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나에게 꼭 맞는 노후의료실비보험 상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