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에 대한 집중분석

실비보험이 보장하는 주요 항목들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1. 입원비
입원비란, 질병이나 사고의 상해로 입원하였을 때 발생되는 비용을 말합니다. 실비보험이 보장하는 입원비는 계약자가 '사용한 병실 사용료'만 해당됩니다. 그 외 TV 사용료, 각종 치료와는 무관합니다. 또한 병원의 입원실은 일반실과 상급병실로 나눠 지는데, 일반실을 사용할 땐 100% 보상이 되지만 소수만 사용하는 상급병실은 50%만 보장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통원비
통원치료 시 발생되는 치료비, 약값이 포함한 비용을 통원비라고 합니다. 치료비에 해당하는 외래비용의 한도는 20만 원이며, 약값인 처방조제비는 10만 원이 한도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프거나 다쳤을 때 꼭 입원을 해야지만 보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통원비로 부담되는 비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처방조제비를 청구하실 때 관련 질병 및 사고와 관련이 없을 땐 일체 보상이 되지 않습니다. 

 

3. 한방병원 및 한의원, 치과, 비뇨기과 보장
원래는 한병병원이나, 치과, 비뇨기과에서 받는 치료항목이 급여이든 비급여이든 실비보험 보장 범위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의 표준화가 개정되면서 급여항목에 해당하는 치료는 보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당 병원들의 치료는 비급여 항목이 많기 때문에, 급여 부분을 보상받을 수 있다 하더라도 실제 보상금액은 적은 편입니다.

 

4. 고액 검사인 비급여 항목 
비급여 항목인데도 보장이 될까?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비급여항목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MRI, CT, 초음파, 수면내시경 등이 보장 항목에 포함됩니다. 이 검사들은 치료비가 워낙 고액이라 부담스러운 치료에 속하는데 실비보험으로 한도 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 목적'으로 찍은 부분에 한해서만 보상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진료를 받기 전, 보장 항목에 대해 자세히 알고 계시면, 보장 가능 여부에 대해서도 확실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상세 사항들은 해당 보험사에게 문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