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이 보장하지 않는 사항

실비보험 판매율이 높은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각종 질병이나 상해를 모두 보장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장 범위가 넓을수록 계약자 측에서 유리한 것은 맞지만, 이에 따른 부작용과 피해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다수의 계약자들이 '실비보험은 보장 범위가 넓으니까 좋아', '흔한 질병인 감기부터 시작해 중증질환까지 보장이 된다니까?'라고 말하십니다. 맞습니다. 아무래도 일상생활에 자주 접할 수 있는 질병, 사고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니 보장 횟수도 많아지게 되니 매우 효율성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특약을 추가하면 중증질환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만병통치약 개념으로 실비보험을 생각하고 계시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잘못된 생각이 피해를 만들게 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실비보험에도 엄연히 보장되지 않는 사항들이 존재합니다. 또한 제한되는 내용도 있고, 제한이 없더라도 한도가 걸려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의사의 진단이 없고 자신의 질병과는 무관한 약을 구매한다거나, 개인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한 제품 구입을 할 때는 일절 보장하지 않습니다. 치료 목적이 외모개선인 치료도 실비보험 보장 범위와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건강검진비, 임신과 관련된 치료비용도 보상이 안됩니다. 2009년 8월 이전에는 치과나 비뇨기과, 한의원 치료 시 보상을 받을 수 없었지만 현재는 급여에 해당하는 의료비만 보장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험사의 상품마다 미보장항목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니 해당 보험사 혹은 담당 설계사를 통하여 미보장항목에 대해 확실히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추후 피해가 없습니다. 실비보험이 가성비가 높은 상품인 것은 맞지만, 상황과 사람에 따라 가성비의 비율도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