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미리 생각해야 하는 부분을 나누어 설명해보겠습니다. 

 

<내 상황 파악하기>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라는 말은 10번 말해도 모자랄 정도로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보장 내용이 넓으면, 다수의 사람들은 가입 후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장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해당 범위에 들어가는 질병 혹은 사고 입은 상해에 관한 거라면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넓은 보장 내용과 나의 연관율에 대해서 체크해 보셨습니까? 만약 내 직업이 재해사고를 당할 가능성이 낮은 사무직이라면, 보상비율을 높게 측정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사고위험률이 낮기 때문에 보상받을 수 있는 기회도 낮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보장 범위가 좋다 하더라도 내 상황에 맞게 결정을 해야 합니다. 또한, 보장 범위가 넓다는 말은 그만큼 월 보험료도 같이 오른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내 자금상황에 맞는 적절한 보험료 인지도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상을 2배로 받고 싶다면?>

실비보험에는 중복보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험사마다 50% 분담하여 계약자에게 총보상금이 지급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비례보상이 실비보험의 원칙입니다. 참고하시어 보상을 2배로 받고 싶어서 2개의 실비보험을 가입하는 실수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내가 과거에 실비보험을 들진 않았는지 재차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그 사실을 모르고 새로운 실비보험에 또 가입하게 되면 월 보험료만 남들보다 2배로 나가게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