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치료 실비보험이란

관리자 2019.03.12 16:41 조회 수 : 13

도수치료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도수치료란 전문자격을 가지고 있는 치료사가 손을 사용하는 치료방법입니다. 척추측만증, 일자목, 거북목, 다리와 골반의 틀어짐에 적합하며, 1:1로 진행되는 치료이다 보니 맞춤치료가 강점입니다.

 

그렇다 보니 다수의 사람들이 치료방법으로 많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도수치료는 비급여 치료에 속하기 때문에 본인부담금이 높습니다. 병원마다 치료비용이 제각기 다르지만, 1회당 비싼 곳은 10만 원이 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치료방법을 원한다고 하더라도 쉽게 받을 수 있는 셈은 아닌 겁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을 가입하여 도수치료 특약을 추가하면 대략 1~2만 원 내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액치료비를 일부 보상받을 수 있으니 도수치료가 필요한 계약자들에게 꼭 필요한 특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에 도수치료를 보장하는 특약이 있으니 해당되신다면 보험사에 신청문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험료를 청구할 때 영수증과, 소견서를 제출하면 보상이 가능합니다.

유의해야 할 점은 도수치료의 횟수와 보상한도는 체외충격파 치료, 증식치료와 합산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보험사마다 내용이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회사에게 도수치료의 보상한도에 포함되는 요소들을 다시 한번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2017년 4월 이전으로 이 특약에 가입하였다면 한도는 대략 25만 원이며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이 보장됩니다. 하지만 그 이후 특약가입자거나, 현재 가입 희망자라면 치료 횟수와 금액 한도가 재설정되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특약의 정확한 보상 내용이 궁금하다면 보험사와 상담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